JaeHong.S's recent topics

Posts0Likes0Joined26/9/2019LocationKR
Native
Korean

Hello All! 

As I mentioned at the title of this topic, I am very interested in learning German nowadays.

I already purchased a lot of German lesson related book so I can practice and study by myself.

However, since I am studying alone and I feel like I'm losing my interest in learning German.

Would there be some fun ways to learn German for a beginner?

Any German kids songs or stories you would like to recommend?

Thank you! :) 

Posted
Native
Korean

옛날에 눈이 안좋은 할아버지가 있었습니다.

할아버지는 나쁜 시력때문에 안과의사를 집으로 불러서 치료를 했습니다.

의사는 할아버지의 눈을 치료해주면서 집안에있는

물건들을 몰래 조금씩 훔쳐갔습니다.

할아버지의 눈치료가 거의 끝나가고 의사가 치료비를 요구하자

할아버지는 돈을 지불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의사가 화를 내자 할아버지가 말했습니다.

"여보게 내가 당신에게 치료를 받기전보다 눈이 더나빠진것 같네

전에 당신에게 치료를 받기전에는 집안에 있는 물건들이 잘보였었는데

당신에게 치료를 받고나니 집안에 있는 물건들이 안보인다우"

Posted
Native
Korean

https://www.youtube.com/watch?v=sl1umt-j5fI

I decided to post songs from my country, South Korea.

We sometimes feel like listening to music all day and doing nothing.

I recommend you of those K-Pop songs and hope you like listening to it :)

Posted
Native
Korean

두 나무가 서로

나이 자랑을 하고 있었어요.

"내 나이가 많다!"

"아니아, 내 나이가 더 많다!"

지나가던 나무꾼이

그걸 보았어요.

"누구 나이가 많은지

내가 가려 줄게."

"나이테를 보면

알 수 있으니까."

나무꾼은 두 나무를 잘랐어요.

"둘이 똑같군 그래."

나이 자랑을 하던 두 나무는 모두

잘리고 말았답니다.

이야기에서 두 나무는 서로 자기의 나이가 더 많다고 싸우고 있었지만 결국 나무꾼이 나무를 잘라 나이테를 확인한 결과 둘은 나이가 똑같았다. 하지만 이미 두 나무는 나무꾼에게 잘리고 말았다.

요즘 시대는 자기를 남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야 하는 시대다. 하지만 자기 자랑이 지나치면 교만해질 수 있고, 교만은 결국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해 떠나게 만들고 양쪽 모두 상처를 입게 된다.

Posted
Native
Korean

숲 속에 앞을 못 보는 곰이 살고 있었어요.

동물들은 눈 먼 곰을 볼 때마다 놀려댔어요.

"왜 모두들 나만 보면 놀려댈까?"

눈 먼 곰은 눈물을 뚝뚝 흘렸어요.

어느 날, 먹이를 구하러 다니던 곰이 바위

밑으로 굴러 떨어지고 말았어요.

"나 좀 도와줘요."

곰이 소리쳤지만 아무도 달려오지 않았어요.

그때, 다람쥐 한 마리가 지나가다가

다친 곰을 보았어요.

"아휴, 얼마나 아프니?"

다람쥐는 곰을 치료해 주었어요.

눈 먼 곰과 다람쥐는 친구가 되었지요.

하루는 사나운 늑대가 다람쥐를 잡으려고

쫓아 왔어요.

"곰아 나 좀 숨겨 줘." 다람쥐가 소리쳤어요.

눈 먼 곰은 다람쥐를 안고 엎드렸어요.

"이 쪽으로 온 다람쥐를 못 보았니?"

늑대가 씩씩거리며 물었어요.

"눈이 멀어서 앞도 못 보는 내가 어떻게 다람쥐를

볼 수 있겠니/"